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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파이널 갤럭시 27일차 리뷰, 파밍 업데이트 좀 합시다

by Moamoa1 2024. 4.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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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펜스 게임 파이널 갤럭시 27일차 리뷰입니다. 현질은 멈춘 상태입니다.

3월에 현질하고 나서 다이아몬드로 이것저것 해보았는데 현질 효율이 좋지 않으니 추가 다이아몬드를 사는 것은 사치라고 생각해서 현질은 하지 않았습니다. 

 

배틀패스 정도는 사야지 고민하고 있는데, 배틀 패스는 구매하면 효과는 좀 있을 것 같습니다.

 

27일차 지난 번 리뷰에 비해서 더욱 강해지긴 했습니다만 확실히 확 강해지는 맛은 없습니다.

여기서 업데이트가 이루어져야할텐데 개발사가 중소게임개발사라 여력이 안되는 모양입니다.

 

아래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설치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골드 오라와 호밍 미사일

파이널 갤럭시 골드 오라파이널 갤럭시 호밍 미사일

 

게임에서 가장 먼저 얻는 스킬이 골드 오라입니다. 오라 스킬 터지면 골드 수급량이 조금 더 올라갑니다.

초반에는 골드 수급량이 크게 문제가 안되는데 라운드가 높아지면 게임 내에서 골드 수급양이 받쳐줘야 공방 업그레이드가 가능해집니다. 골드 오라는 기본 스킬로 모두 장착을 하니까 사용하면 됩니다.

 

호밍 미사일 어떤 스킬인지 궁금하실텐데 화면에서 보이는 것처럼 유도 마시일입니다.

1000% 이상 데미지가 들어간다고 보면 됩니다. 아래 사진에는 있는데 라운드가 올라갈수록 데미지도 올라갑니다.

아래 이미지에서 보면 거의 1B 가까이 데미지가 들어가는데 라운드가 높아지면서 자동으로 올라가지만 그만큼 보스의 피통이 커지기 때문에 이게 엄청 높아보이지만 쫄은 잡을 수 있는데 보스는 어림도 없습니다. 

 

호밍 미사일은 쫄용이라고 보면 되고, 증폭하고 개수를 늘리면 쫄을 더 잘 잡을 수는 있습니다.

보스 잡는 용도는 아니라서 그닥 효율은 없는 것 같습니다.

고압전류와 독가스

파이널 갤럭시 고압 전류파이널 갤럭시 독가스파이널 갤럭시 스킬

 

고압 전류와 독가스입니다.

고압 전류는 이미지에서 보는 것처럼 몹들 사이를 전기로 지지는 체인 라이트닝입니다. 

34.66M 으로 데미지가 찍혀있습니다. 독가스는 47.27M 입니다. 고압 전류보다 조금 더 데미지가 좋습니다.

고압전류랑 독가스는 발동 시간이 딜레이가 없고 주기적으로 자동으로 발사됩니다.

 

호밍 미사일 보다는 고압 전류와 독가스의 효율이 조금 더 좋아보이는데 뭐 스킬은 많을 수록 좋습니다.

효율이 워낙 엉망이고, 스킬 레벨업하려면 녹색 훈장이 필요해서 토너먼트를 줄어라 돌려야됩니다.

토너먼트에서 훈장 얻으려면 순위가 높아야하고 그럴려면 현질을 또 해야합니다. 

 

효율이 안 좋은 스킬을 효율이 높게 하려면 결국 돈을 써야하는 것이죠.

다른 게임도 마찬가지겠지만 스킬이 아주 강한 것이 아니어서 스킬을 굳이 써야겠다고 만드는 동기는 안되는 것 같습니다.

스킬들 이펙트가 화려하고 멋있는 것도 아니고요.

파밍은 라운드가 높을 수록 좋다

 

파이널 갤럭시는 라운드가 높을수록 루비 수급량이 높아집니다.

같은 시간을 플레이하더라도 파밍의 효율이 좋은데 그래서 챗창에 보면 파밍을 어디서 하면 좋은지 질문이 올라옵니다.

 

자동 업그레이드 기능이 있는데 이게 100 레벨도 있고 MAX도 있지만 100레벨은 100레벨까지 자동으로 업그레이드를 해준다는 의미이고, MAX는 현재 가지고 있는 골드에서 최대한 업그레이드를 해주겠다는 뜻입니다.

 

따라서 100레벨로 해봤자 어차피 또 눌러야 되서 오토 모드는 사실상 아니라고 봐야합니다.

어차피 내가 쳐다보면서 오토를 돌려야한다는 뜻이라 시간 대비 파밍은 한 5분이든 10분이든 정해놓고 여러 번 돌리면서 화면을 보면서 파밍을 해야됩니다. 

 

여러 번 돌려보니, 확실히 쳐다보면서 파밍할거라면 라운드가 높을수록 좋습니다.

제일 많이 돌리는 구간은 8~9라운드입니다. 한 번 돌리면 오토 업그레이드 걸어두고 1~2M 정도 수급이 되는 것 같습니다.

한 번 돌려놓고 20~30분 일한다고 하면 8~9라운드가 효율이 제일 좋고,

쳐다보면서 돌리겠다하면 10라운드가 제일 좋습니다. 물론 라운드가 더 올라가면 좋겠지만 10라운드 이상부터는 랭커들 챌린지 때문에 몬스터 데미지가 기하급수로 올라가기 때문에 파밍 효율이 오히려 떨어지는 것 같습니다. 

 

20~30분에 한 번 쳐다보면서 파밍을 한다? 8~9라운드가 좋습니다.

5분 간격으로 자주 보면서 파밍을 하겠다? 10라운드가 좋습니다. 

높은 라운드로 빨리 점프

 

파이널 갤럭시는 높은 라운드로 가야 루비 수급이 빨라집니다.

높은 라운드로 갈려면 배틀 패스 상에서 100라운드만 통과하면 됩니다.

 

100라운드를 클리어하고 다음 스테이지로 바로 점프를 해서 높은 수급량으로 스테이지를 높여가는 방식이 좋습니다.

현질 가볍게 하시고 스테이지 클리어 하다보면 벽에 딱 부딪히는게 8라운드 정도인데 이 때부터는 연구소와 카드로 어느 정도 체력과 데미지를 높여주고 스킬도 섞어주어야 스테이지 클리어가 가능해집니다. 

 

100라운드 클리어하고 다음 스테이지 점프

기억하세요

업데이트를 해야할 때

지난 글에서 지구를 지켜라 디펜스 게임을 리뷰했습니다.

같이 플레이하고 있는데 게임이 똑같습니다. 더 타워 방식의 디펜스를 모방해서 나온 게임인데 파이널 갤럭시는 SF 판타지 느낌이고 지구를 지켜라는 아기자기한 캐릭터가 돋보입니다. 아마도 유저들의 눈에는 지구를 지켜라가 더 최적화가 잘 되어있고 가벼워 보일 것이고, 성장 속도가 더 빠르다고 느낄 것입니다.

 

현질은 지구를 지켜라도 유도가 심한 것 같은데 현질을 한 만큼 강해지는 느낌이 정말 크게 들게 하는 매력은 있습니다.

스킬을 이펙트가 크니 스킬 쓰는 맛도 납니다.

 

반면에 파이널 갤럭시는 스킬 효율이 안 좋고, 스킬 이펙트가 멋지지 않으니 어렵게 스킬 겨우 구해서 효율도 안 좋은 것에 뭔가를 투자하기가 쉽지 않은 게임입니다. 그렇다면 업데이트를 해야하는데, 지금이 게임을 업데이트를 좀 해야하는 순간이 아닐까 싶습니다. 

 

중소게임개발사라 인원도 얼마 안되고 GM도 없고 여러 게임 돌리고 유지보수하느라 인력이 쉽지 않은 것은 알겠지만,

게임 잘 만들어놓고 관리하지 않는 것은 아쉽습니다. 

 

가장 시급한 것은 스킬 이펙트와 효율에 대한 개선은 확실히 필요합니다.

배틀 패스의 개선도 필요해보입니다.

오토 파밍이 가능하도록 파밍 효율도 좀 개선해야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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