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디펜스 게임 파이널 갤럭시 10일차 플레이 리뷰

by Moamoa1 2024. 3. 17.
728x90
반응형

디펜스 게임 파이널 갤럭시 10일차 리뷰입니다. 3일차 리뷰를 올렸을 때는 극초반이라 게임도 잘 모르고 이런저런 공략이라며 올렸는데 10일차 플레이를 한 지금 새롭게 게임 리뷰를 써봅니다.

 

파이널 갤럭시(Final Galaxy) 10일차 공략을 한 줄로 정리해보면, 체력과 피해감소가 중요하다입니다.

공격력이나 치명타 같은 것으로 빠르게 적을 처채해야하는 것이 타워디펜스 게임의 일반적인 법칙인데 이 게임은 일반적인 게임과는 조금 다른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아래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설치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체력과 방어율, 피해감소를 키워야 된다

 

파이널 갤럭시 10일차 플레이를 해보니 스테이지 클리어의 핵심은 체력과 피해감소였습니다.

게임을 플레이 해보면 게임 창에서 왼쪽은 내 체력과 공격력, 회복력, 오른쪽은 적의 공격력과 체력을 보여줍니다.

 

적의 공격력이 5.24k 인데 내 체력이 47.84k 니까 안 죽습니다. 그런데 적 공격력이 라운드가 높아질수록 굉장히 빠르게 증가합니다. 적이 한대만 쳐도 체력이 한 번에 빠지기 때문에 피해감소를 해놔야 데미지가 덜 들어옵니다. 

 

체력 레벨업에는 방어율이 있는데 방어율은 49.7%가 MAX입니다. 적 공격력의 반을 방어율 맥스로 깎아놓으면 데미지가 절 반이 들어오는데 이 절반 데미지에서 피해감소로 공격력을 더 깎으면 생존이 길어집니다. 

 

이 게임은 라운드가 높아질수록 새로운 유형의 공격이 늘어나는 방식이 아니라, 기존 몬스터들의 체력과 공격력이 증가하는 방식의 게임입니다. 공격 유형이 동일하니 특별한 유형을 선택해야 한다기 보다 라운드가 높아질수록 데미지 들어오는 것을 잘 관리해야 플레이타임 자체가 길업니다. 

 

따라서 라운드가 클리어가 안된다면 체력과 방어율, 피해감소를 높여보세요.

라운드가 높아질 수록 루비 수급 빨라진다

 

파이널 갤럭시 공략파이널 갤럭시 공략 2파이널 갤럭시 공략 3

 

이 게임은 라운드가 높아지면 얻을 수 있는 루비의 수급이 높아집니다. 

1라운드는 10.35배를 얻을 수 있는데 2라운드만 가더라도 18.63배로 높아집니다.

7라운드를 보면 60.03배입니다. 1라운드가 비교하면 6배나 차이가 나기 때문에 라운드를 최대한 높여서 클리어를 꾸준히 해줘야 루비 수급이 좋아집니다. 

파이널 갤럭시 공략 4

 

루비 수급을 눌러보면 4가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광고 제거 현질, 더블 루비팩, 트리플 루비팩 구매시 겹치기로 모두 루비 수급량이 증가합니다. 

그리고 카드에 루비 수급 증가가 있기 때문에 카드의 루비 수급이 증가할 수록 루비 수급량 또한 증가합니다. 

 

극 초반에는 루비 소모량이 많지 않은데, 레벨이 높아질수록 그리고 고급 치명타나 회복키트나 스킬 레벨업의 경우 상당량의 루비가 들어갑니다. 

 

게임의 플레이 타임이 워낙 길기 때문에 루비 수급량을 자체를 키워놓아야 나중에 고급 스킬들의 레벨업이 가능해집니다.

연구소에서 게임속도 높이기 가능

파이널 갤럭시 공략 5파이널 갤럭시 공략 6

 

연구실은 5개까지 운영할 수 있습니다. 지금은 4개를 열었는데 4개는 다이아 3,000개가 필요해서 일단 놔두고 있습니다. 

연구실에서 게임 속도 증가 연구를 할 수 있습니다. 게임 속도 증가를 연구하면 2배를 넘어서 3배, 4배 5배 이상 게임 속도 증가가 가능해집니다. 체감하는 속도의 차이는 얼마 없을 수 있는데 게임 속도를 높여놔야 긴 플레이타임이 그나마 덜 지루할 수 있습니다. 

 

연구실에서는 스킬 레벨업도 가능합니다. 게임창 우측 상단에 녹색 브로치같은 것이 있는데, 하루에 300다이아로 1개 구매 가능합니다. (극악의 수급량이죠)

 

이 재료로 스킬을 열 수 있는데, 이 녹색 브로치는 토너먼트에 참가하여 2~3일에 한 번씩 수급할 수 있습니다. 스킬에 특이한 것이 많아서 토너먼트 필수 참석하여 브로치를 많이 모아두는 것이 스킬업에 효과적입니다.

라운드가 높아지면 새 스킬 열림

파이널 갤럭시 스킬

 

라운드 배틀패스에 보면 스테이지를 클리어하면 새로운 연구를 할 수 있도록 뭐가 자꾸 추가가 됩니다.

이 연구는 스킬 연구도 있고 고급 연구도 있습니다. 스테이지 클리어하는 속도가 녹색 브로치를 얻는 속도보다 빠르기 때문에 일단 스테이지 클리어하면서 고급 스킬 연구 다 열어두고 그 다음에 브로치를 모아서 하나씩 연구하는 것이 좋습니다. 

특성은 랜덤에 효율이 별로

게임에서는 특성이라는 시스템이 있습니다. 라운드 클리어하다보면 연구를 통해 얻을 수 있습니다. 

특성은 게임에서 특정 스테이지를 클리어하면 하나씩 열 수 있습니다. 드라마틱한 효과가 있을 것처럼 보이지만 이 특성은 스테이지 200개 정도를 클리어해야 하나씩 열리고 그 효과가 뛰어나진 않습니다.

 

파이널 갤럭시 특성파이널 갤럭시 특성 2

 

되게 웃긴 건 뭐냐면,

이 특성이 좋은 것만 있는게 아니라 나쁜 것도 같이 줍니다. 예를들어,

 

타워 공격력 2배 + 보스 체력 2배 

 

이런 식입니다. 병주고 약주고 같은거라 특성을 굳이 왜 해야되나 싶습니다.

 

사거리 1.5배 증가 + 적 공격 속도 2배 증가 

 

요런 식으로 특성이 나오기 때문에 특성은 있으나마나 할 정도로 별롭니다.

현질 효율성 낮음

루비팩에 광고제거까지 하면 7만원 정도 됩니다. 다이아 조금 더 사면 10만원 정도인데 10만원 정도 투자하면 제5연구실 정도까지 열 수 있습니다. 광고 조금 보면서 다이아 수급하고 다이아로 카드 조금 오픈하고, 카드 몇개 더 꼽으면 라운드 클리어가 쉬울지도 모르겠습니다.

 

한 10만원 현질하면 다이아 1만개 정도 주는데 이게 생각보다 그닥 많은 양 같진 않습니다.

연구실에서 고급 연구하려면 몇 일씩 걸리는데 다이아다 수천개 들어갑니다. 다이아 수천개면 현질로 1~2만원인데 그만큼의 효과가 있는지는 공감이 가지 않고, 카드 몇 번 뽑으면 없어지는 돈인데 리세마라하는 맛도 없습니다. 

 

지금 스킬이 3단계입니다. 일반, 희귀, 레어 정도인데 영웅이나 신화 등급의 스킬이 나와서 리세마라가 가능하면 또 모르겠습니다만 현재는 극초반이라 현질하는 맛은 없습니다.

 

그리고 게임이 라운드가 올라갈수록 몬스터의 공격력이 기하습수적으로 올라갑니다.

디펜스 게임이니까 뭔가 조합을 새롭게 하거나, 스킬을 다르게 해서 이길 수 있는 묘미가 있어야 합니다.

그런데 이 게임은 그런 방식의 조합이 없습니다. 

 

가운데 있는 타워의 공격력과 치명타 피해, 체력과 방어율, 피해감소만 계속 높여놓으면,

몬스터의 체력 임계점까지는 공략이 됩니다. 그걸 넘어가면 한대만 맞아도 타워가 터지니까 클리어가 안됩니다.

 

조합으로 승부를 보는 게임이 아니라, 순수하게 공방으로 피뻥을 해서 싸우는 게임이라 뭔가 의미가 딱히 없습니다.

현질로 다이아를 수급하면 카드를 뽑고, 연구를 빠르게 할 수 있습니다. 그러면 공방이 높아지니까 클리어는 쉬워질 것 같은데 이게 뻥튀기가 안됩니다. 찔끔입니다. 그냥 찔끔.

 

왜냐, 현질로는 루비가 수급이 안되거든요. 

결국 현질해서 높은 라운드 뚫어서 게임을 계속 켜놔야 루비가 수급되고 또 그걸로 계속 연구소돌려야 됩니다.

굴레처럼 빙글빙글 돌아가는 게임이라 유저들이 지루하다고 느낍니다.

 

게임 조금만하면 대충 파악이 되실텐데, 이 게임 지루하다고 말 나올겁니다.

제작진들이 게임 잘 만든 것 같긴한데, 현질 효율성 좀 높여주시고 스테이지 클리어 속도 늘려야 될 겁니다. 

그리고 스킬 얻기 너무 어려우니까 일일 퀘스트에서라도 녹색 브로치 얻게 해야됩니다.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