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펜스 게임은 마니악한 장르지만 충성도가 높은 게임 장르 중 하나입니다.
디펜스 특유의 긴장감과 재미가 있기 때문에 디펜스 게임은 구성만 잘 되어 있으면 꽤 오랜 시간 유저들을 확보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타워 디펜스 장르의 게임은 대부분 플레이해보는 편인데 새로운 게임이 나와 소개해합니다.
타워 디펜스와 스페이스 판타지를 섞은 파이널 갤럭시(Final Galaxy)입니다.
아래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설치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파이널 갤럭시 UI UX
타워 디펜스 게임 파이널 갤럭시는 소개 영상에서 횡방향 UI/UX를 보입니다.
하지만 실제 게임을 플레이 해보면 종방향으로 플레이가 되고 훨씬 게임을 즐기기에 시각적으로 편하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그래픽은 도트 방식으로 레트로한 느낌을 주며, 애니틱한 느낌도 있어서 전체적으로 호감도가 높은 모습입니다.
게임은 메인화면과 게임화면으로 구성되어 있어 간단합니다.
메인화면에서는 타워를 변경하고 정비소, 카드, 연구실, 상점, 퀘스트 메뉴 등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메인 화면의 노트를 누르면 일일 퀘스트가 나오는데 일일 퀘스트로 얻어지는 다이아몬드로 카드를 구매하거나 게임에 필요한 재화를 얻을 수 있습니다.
타워디펜스의 공식과도 같은 구성이라 볼 수 있습니다.
파이널 갤럭시 공격 방어 유틸리티
파이널 갤럭시는 게임이 간단합니다.
디펜스 게임이기 때문에 공격력, 방어력을 높여서 라운드를 꾸준히 클리어하면 되고 유틸리티는 코인이나 루비 사용량을 높여줍니다. 코인은 게임 내 사용되는 재화이며, 루비는 정비소, 연구실에서 사용됩니다.
퀘스트를 통해 얻어지는 다이아몬드와 광고를 통해 얻을 수 있는 다이아몬드로 초반에는 공방, 유틸리티를 해금해주는 것이 필요하며, 해금을 통해서 추가 능력치를 얻고 스테이지를 클리어하는 것이 좋습니다.
카드로 공방 업그레이드
파이널 갤럭시의 카드 시스템은 추가 능력을 부여하는 시스템입니다.
공격력 업그레이드나 공격 속도 업그레이드와 같은 카드가 있어서 타워의 추가 능력을 제공하며 카드도 등급이 있어서 높은 등급의 경우 여러 능력치를 한 번에 얻을 수 있습니다. 카드는 다이아몬드로 뽑을 수 있으며, 이 카드가 리세마라의 영역입니다.
이 게임의 단점은 구글 플레이로 저장이 안됩니다.
클라우드에 저장이 되지 않고 로컬에 저장이 되다보니 기기를 옮기면 다시 플레이해야합니다.
추후에 업데이트가 될 것 같은데 아직은 이 부분이 불편해서 저 같은 경우 다른 기기에는 높은 등급의 카드가 나왔는데 다른 기기에는 낮은 등급의 카드가 나와서 당황스러웠습니다.
카드는 레벨업이 가능합니다. 그렇다면 다이아몬드 수급이 원활해야 카드를 레벨업하여 라운드 클리어가 쉬워질텐데 다이아몬드 수급은 불편합니다. 성장요소가 부족해보인다는 뜻인데, 이 부분은 게임을 더 플레이해봐야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극초반에는 좀 불편한 게임인 것은 사실입니다.
연구실로 공방 추가 업그레이드
초반에 퀘스트를 따라가다보면 배틀 패스로 연구실을 해금하게 됩니다.
연구실은 루비를 통해 공격력과 방어력, 유틸리티 등을 업그레이드 할 수 있는 시스템입니다.
정비소에서 루비로 공방유틸리티를 업그레이드할 수 있고, 연구실에서도 할 수 있으며 카드에서도 할 수 있어서 공방유틸리티를 굉장히 빠르게 업그레이드할 수 있을 거라 생각됩니다. 하지만 게임을 한 판할 때 플레이 시간이 깁니다. 얻어지는 루비의 재화 수급량이 초반에는 많지 않아서 성장 속도가 제한적입니다.
연구실로 초반에 어느 정도 업그레이드를 해두면 플레이가 원활한데, 이 부분은 추후 업데이트를 통해서 개발진이 초반에 빠르게 성장할 수 있도록 장치를 좀 마련해주면 좋겠습니다. 연구실로 특수 능력을 부여하면 좋을 것 같은데, 동일한 공방 능력이라 심심한 것 같기도 합니다.
정비소, 카드, 연구실이 모두 동일하면 쉬운 쪽으로만 업그레이드를 할테니까요.
차라리 특수 능력을 연구실에 했으면 어땠을까...합니다.
타워 디펜스와 머지 게임이 합쳐진 게임
게임 플레이 방식은 타워 디펜스 방식입니다.
라운드를 통과하면서 그냥 막으면 됩니다.
그런데 유틸리티 업그레이드를 통해서 확률적으로 공격력과 방어력을 2번, 3번 업그레이드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이 장치는 머지류 게임에서 보이는 장치입니다. 머지 게임에서는 유닛 2개를 합쳐서 상위 유닛을 만드는데 확률적으로 한 단계 더 높은 상위 유닛을 뽑을 수 있도록 확률 장치를 만들어 놓은 게임이 많습니다.
이 게임도 동일하게 이 장치를 만들어두었습니다.
그렇다면 방법은 간단합니다. 루비를 뽑아서 이 확률을 높여주면 게임 클리어가 쉬워집니다.
타워 디펜스의 장점과 머지 게임의 장점을 합친 것 같은데, 이미 유사한 게임이 있지만 최적화만 잘 된다면 그리고 몇몇 업데이트가 추가로 진행된다면 재밌게 플레이할 수 있는 게임이 될 것 같습니다.
디펜스류를 좋아하기 때문에 흥미롭게 플레이하고 있는데, 다음에 더 많은 라운드를 뚫어서 육성 공략을 올려보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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