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기준으로 우리나라에서 가장 많이 판매된 아이스크림은 무엇일까요?
아이스크림 판매 순위 1위부터 10위까지 살펴보겠습니다.
(식품산업통계기준)
- 1위 : 월드콘 (709억 5700만원)
- 2위 : 떡붕어싸만코 (646억 2500만원)
- 3위 : 메로나 (612억 1100만원)
- 4위 : 투게더 (528억 2900만원)
- 5위 : 빵빠레 (438억 3000만원)
- 6위 : 부라보 (437억 1600만원)
- 7위 : 비비빅 (338억 9800만원)
- 8위 : 누가바 (321억 6500만원)
- 9위 : 빠삐코 (318억 6600만원)
- 10위 : 더블비얀코 (313억 8100만원)
(번외) 11위 : 빵또아 (288억 2600만원)
1위 월드콘
우리나라에서 가장 많이 판매된 아이스크림 1위는 롯데웰푸드의 월드콘입니다.
월드콘은 2023년 기준 709억 5700만원의 매출을 올리면서 1위를 달성했습니다.
2위인 떡붕어싸만코와 비교해보면 50억원 이상의 차이가 있습니다.
월드콘은 롯데에서 1986년에 출시한 아이스크림으로 40여년 이상 우리나라에서 가장 사랑 받는 아이스크림입니다.
2위 떡붕어싸만코
2위는 빙그레의 떡붕어싸만코입니다.
떡붕어싸만코는 월드콘에 이어 646억 2500만원을 기록하여 2위를 달성했습니다.
떡붕어싸만코는 1970년대에 출시된 아이스크림의 한 종류에서 발전을 거듭하여 2021년부터 떡붕어싸만코로 이름이 정착되었습니다. 과자 속에 바닐라 아이스크림이 들어간 모나카 종류의 아이스크림인데 1990년대 이후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아이스크림입니다.
3위 메로나
올 때 메로나, 3위는 빙그레의 메로나가 차지했습니다.
메로나가 1위일 것 같은데 메로나는 612억 1100만원을 기록하여 3위에 랭크되었습니다.
메로나는 1992년에 출시된 아이스크림입니다. 멜론에 크림을 섞어 만든 아이스크림으로 해외에도 수출되어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4위 투게더
4위는 빙그레의 투게더입니다.
투게더는 528억 2900만원의 매출을 올렸습니다. 떠먹는 아이스크림 류가 주춤한데 반해 투게더는 소셜미디어를 타고 다양한 요리법, 활용법이 공유되면서 상위권에 이름을 올리게 되었습니다.
5위 빵빠레
5위는 롯데의 빵빠레입니다.
빵빠레는 438억 3000만원의 매출을 지난 해 올렸습니다.
빵빠레는 소프트아이스크림으로 대표되는 아이스크림의 대표 제품으로 1983년에 출시되어 오랜 시간 사랑받고 있습니다. 손잡이가 있어서 먹기 편하다는 장점 때문에 남녀노소 모두가 좋아하는 아이스크림입니다.
6위 부라보콘
6위는 해태아이스의 부라보콘입니다.
부라보콘은 1971년 해태아이스에서 출시된 아이스크림입니다.
빙그레가 해태를 인수했기 때문에 빙그레의 아이스크림이지만 해태의 상표가 찍혀서 여전히 나오고 있습니다.
지난 해 매출은 437억 1600만원으로 5위인 빵빠레와 근소한 차이로 6위를 차지했습니다.
7위 비비빅
7위는 빙그레의 비비빅입니다.
빙그레가 아이스크림 업계에서 상당수 순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제품의 라인업을 보유하고 있기 때문인데 팥류에서는 비비빅이 대표적인 아이스크림입니다.
지난 해 매출 338억 9800만원을 기록했습니다. 부모님들이 아이스크림 사오시면 꼭 포함되어 있는 아이스크림이 비비빅인데 너무 딱딱해서 이가 상할 수 있다는 우스갯소리가 있습니다.
8위 누가바
부모님이 나오실 때 꼭 포함되는 아이스크림 3대장은 메로나, 비비빅, 누가바입니다.
누가바는 해태아이스의 아이스크림으로 1974년에 출시된 아이스크림입니다. 얇은 초콜릿 안에 바닐라 크림이 들어있는 아이스크림으로 부드럽기 때문에 남녀노소 모두에게 사랑받는 아이스크림입니다.
지난 해 매출은 321억 6500만원을 기록했습니다.
9위 빠삐코
9위는 롯데웰푸드의 빠삐코입니다.
1981년 출시된 빠삐코는 출시 당시에는 여러 맛이 나왔지만 보편적인 초코맛이 사랑을 받으면서 초코맛이 주력 상품으로 판매되고 있습니다. 쭈욱 짜서 먹는 타입이기 때문에 스틱으로 먹는 아이스크림에 비해 사용감은 떨어지지만 용기형태로 출시되어 손에 묻지 않아 오히려 편하다는 팬들이 많습니다.
지난 해 매출 318억 6600만원을 기록했습니다.
10위 더블비얀코
마지막 10위는 롯데웰푸드의 더블비얀코가 차지했습니다.
1993년 출시된 더블비얀코는 샤베트와 크림 아이스크림을 즐길 수 있는 아이스크림으로 두가지 맛을 느낄 수 있다는 점에 착안하여 더블 비얀코라 불리고 있습니다.
30여년 정도 판매된 제품이며 지금의 밀레니얼 세대에게는 꽤 인기가 있었던 제품입니다.
지난 해 매출은 313억 8100만원을 기록하여 바삐코와 근소한 차이를 보였습니다.
11위 빵또아
번외이긴 하지만 안타깝게도 11위는 빵또아가 차지했습니다.
빵또아는 288억 2600만원을 기록했습니다. 빵 사이에 크림 아이스크림이 들어가 있는 제품으로 1993년 생산되어 현재까지 사랑받고 있는 아이스크림입니다.
딱딱하지 않고 부드러운 식감이 좋아 여성에게 특히 인기있는 제품입니다.
'경제'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가장 많이 판매된 과자 1위부터 10위까지 (2023년 기준) (0) | 2024.06.18 |
---|---|
가장 많이 판매된 초콜릿은? 초콜릿 판매순위 1위부터 10위까지 (2023년 기준) (2) | 2024.06.15 |
우리나라에서 가장 노령화된 도시는? 노령화 지수로 보는 통계 (0) | 2024.06.03 |
신생아 특례대출 요약 정리 (0) | 2024.05.31 |
내 주변 일자리 확인하기 (일자리 맵 그리고 통계 확인하는 방법) (0) | 2024.05.2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