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디펜스 게임 붐 캐슬 마법 생존자 타워 디펜스 게임 리뷰

by Moamoa1 2024. 12. 26.
728x90
반응형
SMALL

디펜스 게임 할만한 게임이 나와서 소개해드립니다.

붐 캐슬 마법 생존자 타워인데 땅땅 마법사, 냥냥 시노비와 비슷한 방식의 게임입니다.

 

아래 이미지를 누르면 게임 설치 화면으로 이동됩니다.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astle.heroes.tower.defense.kingdom.magic.battle.archer

 

디펜스 게임 붐 캐슬 UI UX

디펜스 게임 붐 캐슬 UI UX디펜스 게임 붐 캐슬 UI UX 2

 

붐 캐슬 디펜스 게임은 땅땅 마법사, 냥냥 시노비처럼 종방향 디펜스 게임입니다.

궁수 디펜스처럼 무기를 쏘는 방식으로 밀려오는 적들로부터 성을 보호하는 게임입니다.

 

궁수 디펜스가 궁수의 에임을 직접 제어할 수 있듯이 이 게임도 직접 제어 가능합니다.

땅땅 마법사와 냥냥 시노비는 조절이 안되는데 이 게임은 비슷한 방식이지만 궁수 디펜스와 비슷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전체적인 게임 방식이나 진행 방식은 땅땅 마법사와 비슷합니다. 

디펜스류 게임을 해보신 분들이라면 쉽게 따라하실 수 있습니다. 

 

게임은 게임을 플레이하는 성 메뉴, 캐릭터를 업그레이드하는 캐릭터 메뉴.

유닛을 업그레이드하는 도서관 메뉴와 에너지, 금화를 수급하는 지도 메뉴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붐 캐슬 캐릭터와 유닛

붐 캐슬 캐릭터와 유닛붐 캐슬 캐릭터와 유닛 2붐 캐슬 캐릭터와 유닛 3

 

붐 캐슬의 캐릭터는 땅땅 마법사와 유사합니다. 

캐릭터 각 파츠별로 보석을 장착하는 방식이며, 각 파츠는 레벨업 가능합니다.

보석마다 유닛의 능력과 연계가 되어 있기 때문에 보석을 잘 장착하는 것이 클리어에 도움됩니다. 

 

붐 캐슬은 메인 무기와 유닛(영웅)으로 나눕니다.

메인 무기는 일반 대포, 화염 대표, 관통 대포, 산탄 대포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레벨업을 해서 메인 무기를 얻기도 하고 뽑기를 통해 얻을 수 있습니다. 

 

영웅은 땅땅 마법사와 거의 유사한데 조금은 다릅니다. 땅땅에서 구린 유닛이 여기에서는 효과적이기도 하고,

반대로 땅땅에서 좋은 유닛이 여기에서는 구리기도 합니다.

 

지금까지 사용해보니 얼음 마법사 코넬릭스, 화살을 쏘는 아르쿠스, 전기를 쏘는 토르가르를 잘 활용하면 클리어가 쉬운 것 같습니다. 나머지는 쿨 타임도 길고 데미지도 약합니다.

디펜스 게임 붐 캐슬 장단점

 

붐 캐슬은 장점도 있고 단점도 있습니다. 

게임이야 재미있습니다. 캐릭터들 조합도 좋고 메인 무기가 다양해서 육성하는 재미도 있습니다. 

하지만 아직까지는 단점이 더 많습니다.

 

1) 에너지가 30개가 한계입니다. 

 

에너지가 30개라 4번 플레이하면 에너지가 소진됩니다. 

한 달 유료 아이템, 광고 제거 아이템이 없어서 광고를 쌩으로 봐야됩니다. 

한 달 유료 아이템이 있어서 에너지를 50까지 늘려주면 좋을 것 같은데 아직은 업데이트가 안되어 있습니다. 

 

2) 골드 수급이 너무 부족합니다.

 

땅땅 마법사도 골드 부족해서 난리였는데, 이 게임도 똑같습니다. 

게임의 단점은 베끼지 말아야 하는데 이런 류의 게임은 왜 죄다 골드 수급을 어렵게 한 것인지 이해가 안됩니다. 

 

3) 배속 증가가 안된다

 

기본이 1배속입니다. 굉장히 느리고, 클리어 하면 1.5배속으로 늘려줍니다. 

1.5배속이면 그나마 할 만한데 이 배속을 늘려주는 아이템이 없어서 하다보면 답답할 때가 많습니다. 

 

 

 

4) 보석 수급, 골드 수급하려면 결국 현질해야된다

 

땅땅도 냥냥 시노비도 결국 현질 입니다. 

디펜스류의 게임의 현질 요소가 더 거기서 거기겠지만 전략적 요소 보다는 현질하면 클리어가 쉽게 만들어놓은 것이 디펜스류 게임의 패착인 것 같습니다. 

 

디펜스 게임 붐 캐슬 공략

 

이 게임의 공략은 비교적 간단합니다. 

게임의 특성상 메인 무기 + 유닛(영웅) 조합으로 밀어야 됩니다. 

유닛마다 쿨타임이 긴 편이라 쿨타임이 짧은 유닛 위주로 조합을 해야 승산이 있습니다.

게다가 공성 무기도 등장하고 보스몹의 피통도 크기 때문에 데미지 빼는 유닛도 필요합니다.

 

가장 많이 사용하는 조합은

 

메인 무기 + 아르쿠스(화살) + 코넬릭스(얼음) + 토르가르(전기 관통) 입니다. 

메인 무기는 초반에는 워해머로 밀어야 되고, 방패병 나오면 화염으로 바꾸어서 클리어 시도해보세요. 

 

아르쿠스는 쿨 타임이 짧습니다. 다시 쏘기를 하면 거의 반복적으로 화살을 쏩니다.

코넬릭스는 범위 뎀쥐를 주는데 다시 쏘기를 넣어주면 보스 클리어에 좋습니다.

토르가르는 전기 체인이라 잡몹 처리에 좋습니다. 

 

세 유닛 조합만 잘 되면 25 스테이지 이상 쉽게 밀 수 있으니까 참고하세요. 

 

 

 

반응형
LIST